보석이야기

찜질방 가면 보석사우나가 꼭 있던데 보석에 대한 효능

diamond(김형돈) 2007. 3. 27. 12:24


- 키아스톨라이트
십자 형태를 담고 있으므로, 마법의 힘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다.
악마를 내쫓는 보석, 행운의 상징으로 구매한다.
몸에 착용하면 산모의 젖이 많이 나오게 하고, 살결에 닿도록 몸에 지니면 출혈을 멈춘다고 여겼고, 귀걸이로 착용하면 열병을 치료한다고 믿었다.

- 에메랄드
미의 여신 비너스에게 바쳐진 보석으로, 성실. 친절. 선의 를 뜻하는 보석으로 알려졌다.
에메랄드 소유자는 미래를 예언할 수 있는 능력을 주며, 위트를 더욱 예리하게 하고 부와 권력을 가져오며 기억력을 강화시키고, 말을 잘 하게 하며 연인의 말의 진실과 거 짓을드러나게 한다고 여겼다. 중세에는 위장병, 문둥병 치료부터 마의 저주를 푸는데 사용했었다.근거있는 치료역할은 눈병이다.신선한 녹색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 아쿠아마린
신선하고 아름다운 담청색의 아쿠아마린. 그것은 행복과 영원한 젊음을 상징한다.
몸에 지니면 통찰력과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게 되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믿었다.그리고 아쿠아마린은 악을 정복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것을 입에 물고 악마를 불러 질문을 하여 답변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악의 정복자가 되기 때문에 악마에 대한 힘을 행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 돌을 담그었던 물을 눈에 넣으면 눈병을 치료할 수 있고, 딸꾹질을 멈출 수 있다고도 믿었다.

- 캐츠아이
저주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되었다.
눈병, 우울병, 후두염, 천식, 만성병을 치료하며 얼굴에 핏기가 돌게 하고 재정상의 몰락을 막아준다고 여겼다.

- 루비
보석중의 왕 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_
인간의 정열과 진심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적색을 띄고 있는 색을 지닌 루비는 사악한 마음을 없애주므로 소유자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었고, 부, 지혜 그리고 마음 속의 두려움을 물리치고 성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되어 왔다.

또한 세찬 정열이 숨겨져 있음과 동시에 정욕을 제어하며 정기를 떨칠 수 있다고 믿어왔다.
중세에는 호신부적으로서 싸움을 화해시키고, 평화로운 생애를 보낼 수 있게 해준다고 믿었고,모든 위험과 난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때문에 루비 반지를 왼손에 끼든가 루비 브로치로 왼쪽 가슴을 장식하면, 적과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그리고 루비는 소화장애를 치료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고, 피같은 색 때문에 출혈을 멈추고 염증병을 치료하는 등 감기, 비장, 간장병에 효험이 있으며 불로장수의 묘약으로 사용되기까지 했다.

[실제 약방에서 보석을 치료용 약제로 사용했음]미얀마인들은 루비가 아름다움뿐 아니라 불사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믿었고, 그 능력을 발휘시키기 위해서 몸에 상처를 내고 집어넣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몸을 칼로 찢는다거나 해서 루비를 몸 속에 넣었다고도 한다.

- 블루 사파이어
가을의 보석, 혼의 보석이라 불리웁니다_
오랫동안 진실과 불변의 상징으로 여겨졌고, 종교상 성직자의 반지로 사용되었다.
그리고 중세에는 왕의 돌이라 칭해, 왕관을 장식했었다.
고대인들은 이 돌이 전신에 영향을 주고 불결한 것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적과 평화를 만들어주고 포로가 되는 것을 모면해준다고 생각했다.

★사파이어를 착용한 마법사들은 신의 모든 말씀을 이해하며, 평범한 사람들은 적으로부터 보호를 받으며 하늘의 축복을 받는다고 생각했다. 또, 사파이어는 다른 사람의 악의를 막아주며 정절의 서약을 수호해주는 힘이 있다고도 믿었다.
이 돌을 팬던트나 브로치로 가슴에 장식하면 연인에게 큰 행복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 사파이어에는 또 다른 행복으로 접근시키는 마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이 돌을 허리띠에 장식하면 이성을 매혹시킬 수 있으며 여성이
쉽게 잉태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에메랄드 와 같이 눈병에 유효하다고 여겨져왔는데 이유는 색에 있을 것이다.
또 이 돌은 육체를 강건하게 하며 평화와 협조의 마음을 생기게 하며 신뢰를 깊게 하며 신을 경배하게 되고, 선을 행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사파이어는 마음과 피부를 깨끗이 하고 열병, 감기, 백내장, 궤양을 치료한다고 생각했다. 또 항독성이 있어 입에 넣으면 내장 질환이 치유되고, 지혈에 도움을 준다고 믿어왔다.

- 스타 사파이어
믿음, 희망, 순결을 상징하는 돌로서 저주와 악마의 눈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동양의 전설에서는 이 돌이 소유자의 손을 떠나도 행복한 미래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 다이아몬드
사랑, 순수함, 믿음, 권력, 성공, 안정... 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한 때 다이아몬드가 하늘의 비와 이슬에 의해 생성된 것이라 (고대 산스크리트 : 다이아몬드 = 벼락) 여겼기 때문에 이 돌을 소지하면 죽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낳았고, 평온과 안정, 평확한 사고, 자유로움을 준다고 믿었다. 그리고 이 돌을 소지하면 확실한 승리와 힘, 용기, 권력과 부, 씩씩함, 부부간의 화합과 행운, 영원한 젊음과 달콤한 꿈을 준다고 믿었다.

다이아몬드는 페스트, 나병, 정신병, 대장병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기도 했다.

- 문스톤
달빛이 응고되어 형성되었다고 전해지는 문스톤은, 착용하는 자에게 행운을 준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만월일 때 문스톤을 입 안에 넣으면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문스톤은 연인들에게 열정을 일으키고, 미래를 예견하고, 미래가 행복이든 불행이든 함께 할 것을 발견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연인들의 선물로 손꼽혀왔다. 그리고 희망의 상징으로 여겨졌고,정신병으로부터 막아주고 가열된 상상력을 식혀준다고도 한다.

관자놀이에 월장석을 대면 열병을 식힐 수 있다고도 하네요. 아플 때 해보시는 것도...
- 가닛 (= 석류석)북아메리카 인디언들 : 피를 빨리 찾고 보다 치명적인 상처를 가한다고 믿어 무기로 사용했다.

기독교 전통 : 예수의 희생을 나타낸다.
이슬람 문화 : 네번째 천국을 빛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내고, 가닛을 휴대한 여행자는 위험으로부터 보호받는다고 생각했다.우애, 충성, 불변, 진리, 영원한 추억 등을 상징한다.
유행병을 막을수 있으며, 출혈을 멈추고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갈아서 찜질약으로 사용했다.

-> 열병치료를 위해서는 적색을, 황달 치료를 위해서는 황색 돌을 사용했다.

- 알만딘 가닛
마귀를 쫓는 보석이라 하여 진귀하게 여겨졌다.
포도주빛의 알만딘 가닛은 악성 유행병을 막는 힘이 있다고 믿어져서 고대인은 부적으로 목에 걸고 다녔다고 한다.

- 아이올라이트
우정의 보석인 아이올라이트는 착용하면 위트가 발생한다는 설이 있다.
또, 이 돌을 눈에 대거나 바라보기만해도 마음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라피스 라줄리
악마의 책략을 막고 천사의 도움을 보장받는 순결의 상징으로 여겨졌고 전설에 의하면 라피스를 진정한 우정의 보석이라 불렀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를 얻기 위해서나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 착용한다.특별히 발목의 손상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고, 상사병과 열병을 위한 치료제, 강장제나 변비약으로 사용했고 정신박약 증세를 치유한다고 믿었다.
 
그렇다고 치료 하러 가시진 말길......